본문 바로가기
건강

3일단식 하는 방법과 후기

by 스루 2021. 7. 14.
반응형

출산과 육아를 반복적으로 하면서 살이 서서히 불어나 최고치의 무게를 찍고 있습니다. 10년동안 찐 살로 급찐도 아닙니다. 완전히 자리 잡은 이 살들을 없애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일차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가 하고 싶었습니다. 몸을 상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시간도 환경도 되지 못합니다. 저는 아이 셋을 키워야 하며 직장은 다니지 않지만 일도 해야 하니까요. 그런데 왜 "단식" 이냐구요? ㅎ

 

저도 굶는 다이어트가 세상에서 가장 안좋은 다이어트로 알고 있었습니다. 운동을 해야 된다구요. 하지만 운동도 식료품업계에서 우리에게 착각을 만들어 일으킨 좋은습관 중에 하나 입니다. 운동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먹을꺼 다 먹고 운동하면 안빠진다는 거죠. 다들 아시는 그냥 운동으로만으로는 안빠진다 입니다.

 

 

 

 

그런데 단식에 대해 다시 공부를 하면서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집에서 육아를 하며 있으면서 식욕은 스트레스를 푸는것 외에 정말 배가 고파서 먹은적이 별로 없었던 것입니다. 

반응형

단식 하는 방법


단식을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물단식
  2. 저열량 섭취 단식

 

저열량으로 먹는건 그냥 조금 먹는것이 아니라 식단을 맞춰서 먹어야 해서 오히려 힘이 들꺼 같았습니다.

 

하루에 커피만 먹어도 배가 고프지 않았던 경험을 비추어서 물단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커피까지 안먹으면 힘이 들꺼 같아서 아메리카노 하루에 한잔을 마시기로 했습니다.

 

주의할 점

  1. 물은 충분히 먹어준다.
  2. 어지러울 경우 소량의 소금을 넣어 소금물을 마신다.
  3. 소금을 그냥 씹어서 먹어도 된다.
  4. 8시간 정도의 수면
  5. 영양제, 비타민등을 잠시 쉰다.

 

그리고 저는 3일 단식을 했지만 단식을 오래 할 경우 구충제를 먹는다. 정도입니다.

 

이틀이 지나야 체내의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틀 이상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살을 빼기 쉬운 몸을 위해서는 한번씩 도전을 해봐도 좋을꺼 같습니다.

 

6월 23일 ~ 6월 26일까지 진행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단식은 성공!

하지만 보식은 실패로 보식 후기는 없습니다. ㅠ

야채수프도 끓여 먹을려고 준비를 다 했는데 신랑이 보식 첫날부터 족발 피자 와. 아주 무자비 했습니다.

 

하지만 양이 줄어들어서 많이 못 먹어서 인지 몸무게의 차이는 없었습니다. 단식하고 먹어도 확 찐다. 이건 무조건적은 아닌가 봅니다.

 

단식 첫째날

 

과체중. 그냥 비만 입니다. 집에 있는 디지털 체중계이기 때문에 수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냥 참고 정도만 합니다.

 

단식 3일 그럼 과연 얼마나 빠졌을 까요?

 

 

단식 끝나고 다음날

 

 

70.4 -> 66.5

총 : 3.9 kg 

 

이 빠졌습니다.

 

많지도 적지도 않네요.

눈바디도 그렇게 달라진거 저는 잘 모르겠네요. 사진으로 안찍어놔서 더 그런거 같아요.

 

그런데 3일 내내 저는 하나도 배가 고프지 않았다는 점.

어지럽지도 너무 아무렇지도 않아서 더 할까 고민을 했는데 출장 갔다온 신랑의 음식 유혹에 빠지고 말았네요 ㅎ

 

그래도 양은 확실히 줄었습니다. 저는 원래 대식가 이거든요 ㅎ

 

이제 슬슬 운동도 하고 어떻게 먹어야 건강하게 먹는 걸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2주가 넘게 지난 지금도 몸무게는 엇비슷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식 후 원래도 먹는다고 다 찌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중간에 술도 먹고 회집도 가고 고기집도 갔습니다. 단, 탄수화물을 현미같은 것으로 먹으려고 노력 중 입니다.

 

그리고 원래 아침을 안먹기 때문에 야식을 안먹으려 노력 중입니다. 물론 중간에 치킨도 먹었어요 ㅎㅎ

 

이러한  단식은 몸의 상태에 따라 봐가면서 하는게 좋습니다. 일년에 한 두번 정도 하는것은 몸을 리셋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봐요.

 

저는 단식이 힘들지 않았습니다. 아이 셋을 혼자 돌보긴 했지만 원래 하던 일이다 보니 크게 무리가 가지 않았나 봅니다.

그만큼 에너지가 몸에 축적이 되었겠죠.

 

운동을 해서 체력을 좀 더 기른 후 다시 단식에 도전해 볼려고 합니다.

다음번엔 보식까지 성공하기를 빕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