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퍼즐게임으로 힐링 마음 치유하는 무과금 게임 추천 -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by 스루 2022. 9. 1.
반응형

나는 아직까지 핸드폰 게임에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게임은 즐기면서 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과금하여 게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게임회사에게는 미안하지만 난 무과금 유저이다.

그런 내가 쉴 때 편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추천한다.

 

Project MakeOver - 프로젝트 메이크오버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사람을 변신시켜 주는 Makeover 게임이다.

저마다의 사연이 있는 사람(?) 캐릭터들이 나오며 각 사람들을 메이크오버 시켜준다.

캐릭터도 변신키기고 공간도 변신을 시켜준다.

이 때의 스토리 들이 나도 모르게 치유가 된다.

 

우리집은 더럽지만 여기는 다 때려뿌수고 싹 다 바꾸니까 대리만족을 느끼게 된다. 가구나 벽이나 옷이나 각각 고를 때는 마음에 안드는 것들도 있기는 한데 그래도 싹 다 바꿔서 그런가 다 바꾸고 나서 보여주는 after 이미지는 왠지 모르는 쾌감이 느껴진다.

 

하지만 웃긴게 정작 내 캐릭터 룸은 안꾸민다는..... 게임 속에서도 굳이 지금도 괜찮은데 꾸며야 하나 라는 기본 성격이 투영되어 안하게 된다.

 

캐릭터를 변신시켜 주기위해서는 돈을 벌어야 한다. ㅋㅋ

 

간단한 퍼즐 게임을 해서 해결 해야지만 한판에 300원을 준다.

 

 

퍼즐게임

 

700레벨의 퍼즐 난이도는 이정도 된다.

 

주기적으로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과금할 필요가 없다. 보석도 잘 주는 편이다.

나는 그날 게임을 좀 더 하고 싶다 할 때 보석으로 하트를 구매한다. 그 밖에 아이템을 사거나 할 수 있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확실히 게임을 클리어 하는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평상시에 잘 쓰지 않기 때문에 아이템 구매는 하지 않는다.

게임을 자꾸 못깨면 아이템 구매하라고 창이 뜨는데 실수로 몇 번 눌러서 사진적도 있긴 하다.

 

Before & After

메이크오버 게임 내 화면

스토리를 깰 때 마다 이렇게 비교해서 비포 & 애프터를 보여준다. 사람의 뿌듯함을 느끼해 주는 포인트를 잘 잡은거 같다. 게임을 중간에 그만 두지 않고 계속 할 수 있는 동기부여에도 좋다.

그리고 이렇게 변신 완료 하고 공개하기 버튼을 누르면 30분 무료를 줍니다. 그래서 나는 게임을 하고 싶을 때 일부러 늦게 공개하기를 누르기도 한다.

 

새로운 스토리

캐릭터마다 사연이 다 달라서 더 정감이 간다. 나랑 비슷한 상황도 나온다. 단순히 집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다른 공간들이 나와서 색다름을 주기도 한다.

기본으로  싹 다 부시고 버릴 때가 가장 기분이 좋다.

 

다운로드

 

아이폰에서 앱스토어 화면이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다. 무료로 즐기기에 딱 좋은 게임이다.

 

시간날 때 마다 친구신청을 해 놓는게 좋다. 그냥 랜덤으로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막 친구 신청 해 놓으면 된다. 하트를 다 써서 없을 때 친구 요청해서 놓으면 알아서 쌓여있다. 알림은 설정을 꺼 놓는게 좋다. 그냥 내가 하고 싶을 때 가서 받는게 좋다. 친구가 많으면 하트 부족해서 보석 살 일도 줄어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