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걸스플래닛999 항미원조, 신장목화 관련 참가자들

by 스루 2021. 8. 17.
반응형

조작투표로 참 안타까운 프로듀스 후속편? 으로 걸스플래닛이 2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중국, 일본, 한국 참가자들이 대결? 경쟁하는 구도하여 총 9명을 뽑는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일본과 중국 참가들의 수준이 그래도 많이 높아졌다고 띄워주는게 있는거 너무 다분히 보여서 좀 안타까웠어요. 굳이 나라를 꼭 나눠서 이랬어야 했나. 그냥 실력으로 평가받으면 되는거 아닌가 싶었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면 할말이 많지만 그건 다음으로 미루어두고 일단 문제적인 참가자들이 뽑히면 안된다는 생각에 거론해 봅니다.

출처 - 엠넷 걸스플레닛999

 

항미원조

항미원조는 6.25당시 북한을 도와 미국에 맞써 싸웠던 중국인들을 지지한다는 발업니다. 이게 중국인들 입장에서는 네. 그럴수야 있죠. 그런데 아이돌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아이돌입니다. 중국이 아니라요.

한국을 침략하여 무수히 많은 상처와 아픔을 가져야 하는 아픈 역사를 지지하는 사람이라. 이건 문제가 좀 된다고 봅니다.

 

항미원조 지지 멤버들

 

카메라에 많이 잡혀서 얼굴 익숙한 멤버들이 많네요. 흠. C그룹 1등인 수루이치가 포함되어 있으니 헙헙헙

 

중국에서 인기가 많으면 그런거 다 필요 없다는 걸까요.

 

신장목화

또 하나 문제가 되는 것이 소수민족이 많은 중국에서 소수민족 위구르족 탄압을 지지한다는 글을 적은 멤버들 또한 같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신장지역 위구르족이 사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목화에서 강제노동 동원, 인권침해 등의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국제사회에서 문제가 되어 나이키, H&M 등에서 위구르족 목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반대기업이 나왔구요. 중국에서는 해당기업을 불매운동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중국에서는 소수민족 탄압같은 것은 없다는 반대되는 입장으로 말입니다. 

 

그냥 단순히 생각해서 말하자면 인권탄압, 인종차별을 지지한다고 선언하는거랑 똑같다고 생각하는게 가장 간단할 꺼 같습니다.

 

신장목화 지지 멤버

항미원조 지지했던 멤버들도 다수 보이고 악마의 편집인지 아닌지 모르겠는 푸야닝도 보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자신감이 넘치게 그런 표정을 지을 수 있는 것일까요.

 

 

글로벌 투표가 50%에 해당되는데 얼마나 많은 중국인 멤버들이 뽑힐지 모르겠습니다. 카메라에 많이 잡히는 멤버들이 많아서 적잖히 당황했네요.

 

무슨생각으로 이렇게 포지션을 잡은건지.

 

많은 소녀들의 꿈을 담고 있는 이 오디션프로그램이 문제 없이 잘 끝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