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T&T 배당 삭감과 OTT 사업 분리

by 스루 2021. 5. 25.
반응형

배당주라면 누구나 알고있는 AT&T가 배당삭감을 발표 했습니다. 25년이상 배당을 해온 배당귀족주였는데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OTT 사업을 분리를  발표 했습니다. 매입했던 금액 절반에 매각을 하며 OTT 사업인  HBO max는 DIscovery와 합병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OTT 사업의 후발 주자로 이 선택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번의 결정이 AT&T의 더 높은 성장을 볼 수 있다고도 합니다. 또 다른 의견으로는 합병을 해도 넷플릭스와 디즈니를 따라갈 여력이 힘들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여기서 우선적으로 AT&T 주식의 생각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처음 AT&T 매입했을 때의 나의 기준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1.  높은 배당율로 배당을 받기 위한 투자.
  2. HBO 사업의 성장성.
  3. 주가의 성장성은 기대하지 않는다.

소개

통신지주회사로 미국의 통신공룡회사입니다. 전화, 위성 텔레비전, 정보통신 장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근 백년 가까이 미국에서 독점을 하였고 현재는 수많은 인수합병과 자회사 분할로 현재는 AT&T Verizon Communications 의 양강구도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분기배당을 하며 25년 이상 배당을 하고 있는 배당귀족주에 속해 있었습니다.

 

 

현재 주가

AT&T 는 2020년 3월 급락한 이후 그다지 주가가 오르지 못했습니다. 거기에 이번 발표가 일어난 후 그나마 조금씩 올라던 것이 다시 급락하였습니다. 

T 주가

아마도 배당삭감으로 인하여 배당율 대략 7%가 대략적으로 4% 정도로 떨어지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주가 성장성도 적고 배당삭감까지 했으니 주가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결론

AT&T 는 제가 가진 미국주식 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주식입니다. 배당을 보고 매수한 종목 중에 비중이 가장 컸습니다. 그런데 이런 배당삭감은 아쉬운 결과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냥 배당삭감만 했다면 고민을 할 필요가 있겠지만 HBO max 을 매각함으로써 제가 투자한 이유가 변경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전량 매도로 결정하고 분할 매도 중입니다. 

성장성이 보인다면 가지고 갈 이유가 되지만 저는 앞으로 주가 성장성은 적다고 봅니다.

다른 주식을 매수할 지 기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수를 늘릴지 고민을 해 보아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